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파일들에 대해 알아보자
Manifest
manifest는 앱의 지도 역할을 한다
차례대로 간단하게 알아보자
package - 앱의 고유한 이름이다
allowBackup - 앱을 삭제하고 다시 깔았을 때
백업한 것들을 불러올지 설정하는 것이다
icon - 앱 아이콘 설정이다
label은- 앱의 이름이다
supportsRtl - 대부분의 글자는 왼쪽부터 오른쪽으로 읽지만
오른쪽부터 글을 읽는 지역에서 앱을 설치하면
자동으로 글 순서를 바뀌도록 하는 설정이다
theme - 앱의 테마 설정이다
activity - 앱에 띄우는 화면이라고 보면 된다
현재 이 앱에 activity가 하나 있고 그 activity의 이름은 MainActivity이다
LAUNCHER - 앱을 켰을 때 최초로 나올 화면을 설정한다
res
리소스들이 모여있는 곳이다
drawable - 앱에서 사용되는 이미지 있는 곳
layout - 화면을 그리는 xml 파일들 있는 곳
mipmap - 앱의 아이콘이 저장돼있는 곳이라고 보면 된다
values - 변수들 있는 곳
Gradle
하나의 프로젝트에는 여러 개의 앱이 있을 수 있다
위에 있는 build.gradle(Project)은 프로젝트에 적용되는 gradle이고
build.gradle(Module)은 특정 앱 하나에 적용되는 gradle이다
프로젝트에 앱 하나 더 만들면 build.gradle(Module)파일이 하나 더 생기게 된다
build.gradle은 gradle언어로 되어있으며
라이브러리 관리, 작성한 코드를 기계어로 바꾸어주는 역할을 한다
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.